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에스포항병원, 2024년 첫 SSGC 강연자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 초청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01-29 16:15 KRX7
#에스포항병원 #포항시 #SSGC #의료기관평가인증원
NSP통신-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6일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의 첫 SSGC(Stroke & Spine Grand Conference)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사진 = 에스포항병원)
에스포항병원은 지난 26일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의 첫 SSGC(Stroke & Spine Grand Conference)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사진 = 에스포항병원)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에스포항병원(대표병원장 김문철)은 지난 26일 지하 대강당에서 열린 올해의 첫 SSGC(Stroke & Spine Grand Conference)에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임영진 원장을 초청했다고 밝혔다.

에스포항병원 SSGC는 매월 의료진 및 전 직원들이 분야별 최고 권위자의 최신 지견에 대한 강연을 듣고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오프라인 정기 컨퍼런스다.

올해의 첫 SSGC에 초대된 임영진 원장은 현재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원장과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명예교수로 재직 중이며, 경희대학교 의학과와 동대학교 의과대학원에서 의학 석·박사를 졸업했다.

G03-8236672469

경희의료원 의료원장, 대한신경외과학회 이사장, 대한병원협회 회장,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보건의료일자리 특별위원,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 의료계의 요직을 두루 거치며 평생을 대한민국 의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의료인이다.

이날 ‘의료기관 인증제도 변화와 혁신’ 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강연에서 임영진 원장은 의료기관 인증혁신 방안과 인증 인센티브제, 3주기 인증 현황과 4주기 인증 기준의 변화, 중소병원의 역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역할 등에 관한 내용을 강연했다.

특히, 임 원장은 “인증원은 더이상 의료기관 인증 조사 위탁기관이 아니다”며 “앞으로 변화될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은 의료기관의 발전을 위해 컨설팅을 자문하는 최고의 파트너이자 서포터즈가 될 것이다”고 의료기관 인증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강연 마지막에는 국제 인증 기준 못지않게 성장한 우리나라의 의료기관 인증제도를 일반 대중들에게 더 효과적으로 알릴 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며 강연을 마쳤다.

에스포항병원 권흠대 병원장은 “에스포항병원의 전 직원들은 지역민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한결같은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며 “지역의 의료기관 인증 병원으로서 인증 기준을 더욱 성실히 준수하며 지역 사회에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