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 학생자치회 20명 참여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1 16:38 KRX7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지방자치아카데미 #모현중학교 #프로그램참여 #윤원균의장

지방자치 교육 체험 프로그램 참여 및 의회의 역할과 기능 등 체험

NSP통신-1일 용인특례시 소재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20여 명이 용인특례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케데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1일 용인특례시 소재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20여 명이 용인특례시의회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케데미 참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용인특례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용인특례시의회(의장 윤원균)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에 1일 모현중학교 학생자치회 20여 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의회를 방문해 청사를 견학하고 의회의 역할과 기능, 지방자치에 대한 교육을 받는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윤원균 의장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의정활동에 대한 생생한 체험담을 전해들었다.

특히 모의의회 체험에서는 임시회를 개회해 의장, 의원, 공무원 등으로 역할을 분담, ‘용인시 청소년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을 안건으로 상정했다. 학생들은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고 토론에 참여했으며 전자투표로 표결해 안건을 처리했다.

G03-8236672469

의장 역할을 맡은 3학년 5반 국영호 학생은 “높은 단상에 올라가 의회에서 회의를 진행해보니 많이 떨리고 책임감이 느껴졌다. 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서도 잘 알게 된 계기가 됐으며 직업 체험으로도 좋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윤원균 의장은 “학생들이 의회에 귀한 걸음을 해줘서 너무 감사하다. 의회는 예산을 심사하고 조례를 제정하는 등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고 있다. 앞으로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하길 바라며 의회에 바라는 부분이 있으면 허심탄회하게 제안해줬으면 한다”고 말했다.

용인특례시의회 청소년 지방자치아카데미는 용인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청소년 구성 단체를 대상으로 의회 체험 기회를 제공해 대의제 민주주의 및 지방자치 제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우고 있다.

또한 상반기는 3월부터 6월까지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구성 단체는 용인특례시의회 홈페이지를 참고해 신청하면 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