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일자리 수요데이 안산 자부심 행사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4 17:40 KRX7
#고용노동부안산지청 #일자리수요데이안산자부심행사 #기업애로해결방안 #구인구직 #이경환지청장

안산고용복지센터-시-중장년내일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경기복지재단-한국산업인력공단 등 협업

NSP통신-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경환)은 자동차부품제조 등 뿌리기업의 구인난 해소 및 기업지원을 위해 3일 안산상공회의소에서 일자리 수요데이 안산 자부심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일자리 수요데이는 일자리 수요가 있는 ‘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날의 의미로 기업지원 설명회부터 면접행사, 구직자 취업 컨설팅 등 부대행사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관내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안산고용복지 센터, 안산시, 안산중장년내일센터, 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기복지재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등이 협업해 추진했다.

G03-8236672469

참여한 기업은 사전 기업지원 설명회를 통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고용장려금과 맞춤형 인재양성 프로그램, 근로기준, 산업안전 등 고용·노동분야 지원제도를 안내받았으며 참여 구직자는 당일 채용면접, 서민금융 복지제도 및 이력서 컨설팅 등 다양한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참여기업은 신흥오토모티브 등 12개사로 참여구직자는 300여 명으로 면접 및 컨설팅 참여했다.

이밖에도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안산고용복지 센터에선 기업 유형별 진단을 통해 고용여건 향상에서 채용지원까지 맞춤형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도약보장패키지 사업과 함께 인력난을 겪고 있는 기업에 체계적이고 신속한 채용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신속취업지원TF를 운영하는 등 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경환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장은 “이번 일자리 수요데이 안산 자부심 행사는 일선 기관의 지속적인 협업 노력으로 진행된 종합패키지 행사”라면서 “앞으로도 지역 고용서비스 허브 기관으로서 안산고용복지 센터를 통해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과 상시 협업체계를 갖추고 다양한 고용서비스 행사를 정례화하는 등 협업 기관과의 연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또한 “급속한 노동환경 변화 속에서 빈일자리가 심화되고 있는 요즘 취업·채용지원서비스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며 “일자리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와 기업에게 도약보장패키지 등 고용서비스 사업이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고용센터와 함께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산 자부심은 안산지역 자동차부품제조업 심기일전 안산지역 뿌리기업의 구인 애로사항 해결과 고용여건 향상을 위해 채용행사 프로그램인 ‘일자리 수요데이’와 융합한 종합고용 특화서비스를 말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