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용부 안산지청-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 안전문화 확산 MOU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4-04-05 18:15 KRX7
#고용노동부안산지청 #안전보건공단경기서부지사 #업무협약 #현장점검 #이경환지청장

롯데건설 시공 시흥시 은행2지구 공동주택 개발사업 현장 방문해 현장점검·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도

NSP통신-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고용노동부 안산지청 전경. (사진 = NSP통신 DB)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지청장 이경환), 안전보건공단 경기서부지사(지사장 김형석) 는 4일 안전일터 조성의 날을 맞아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시흥시 은행2지구 공동주택 개발사업 현장(소장 김두수)’을 방문해 현장점검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지도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간담회에선 안전보건관리 체계 구축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 원하청 관계자들과 함께 굴착면 무너짐, 지반 침하 등에 중점을 두고 합동점검을 실시했으며 공정별·시기별 현장의 안전관리를 강조했다.

김두수 소장은 철저한 안전관리를 통해 “무재해 건설현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G03-8236672469

아울러 업무협약을 통해 기관 간 자료·교육·홍보 협조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전 문화 확산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경환 안산지청장은 “4월 초중까지는 건설현장 해빙기이므로, 지반 연약화로 인한 지반 침하 방지 등에 대해 철저한 안전관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도했고 노사 및 원하청 협력을 통한 위험성 평가 중심의 자기규율 예방체계 확립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