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경쟁력 확보에 ‘앞장’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4-04-09 19:29 KRX7
#한진(002320) #중소기업 #온라인 수출 경쟁력 #원클릭
NSP통신-한진의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 선정 관련 이미지 (사진 = 한진)
한진의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 선정 관련 이미지 (사진 =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 중소벤처기업부·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에서 시행하는 ‘2024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돼 중소기업의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높인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은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해외 진출을 위해 물류 부담을 완화하고 물류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한진은 지난 2022년부터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다품종 소량 수출 물량을 보유한 중소기업의 경우, 해외 진출 시 물류비의 부담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으로 물류비 절감과 물류서비스 지원을 통해 온라인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

G03-8236672469

한진은 이에 부합하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과 주요 글로벌 물류거점 및 해외법인 운영 역량을 통해 수행기관으로 참여하여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클릭은 지난 2019년 한진이 보유한 물류 전문성에 디지털 역량을 결합해 소상공인 및 1인 판매자 등 사업 초기 물량이 적은 소규모 고객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택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런칭한 플랫폼으로 계약서 작성 없이 회원가입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전월 실적에 따라 자동으로 요금이 할인되는 슬라이딩 요금제와 자동 카드결제를 지원하는 등 편의성까지 갖췄다.

2022년에는 국내 글로벌 셀러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쉽고 간편한 해외배송 서비스인 '원클릭 글로벌'을, 지난 2월에는 월 택배 물량 500박스 이상으로, 사업이 성장 궤도에 오른 이커머스 셀러를 위한 ‘원클릭 PRO’까지 런칭해 물량 규모 및 사업 형태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도록 원클릭 서비스 라인업을 더욱 확장했다.

온라인수출 공동물류사업의 지원을 받는 참여 기업은 한진의 원클릭 글로벌을 통해 미국,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5개국을 대상으로 한 해외배송 서비스를 최대 10%까지 할인 받을 수 있고, 간편한 수출목록 변환신고와 신고 비용도 중진공으로부터 지원 받는다.

또 택배는 물론 퀵 서비스를 통해서도 집하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인천공항 GDC 및 미국⋅일본 등 주요 글로벌 물류거점과 해외 법인을 통해 풀필먼트 서비스와 빠르고 안전한 라스트마일 서비스를 제공 받을 예정이다.

한편 2024년 온라인수출 공동 물류사업 기간은 11월까지로 4월 15일까지 1700여 개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 후 참여 기업에게 5월부터 11월까지 한진을 포함한 총 19개 물류사의 물류 서비스를 제공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고비즈코리아’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