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성군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사진 = 의성군)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한 ‘2024년 민원 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가’ 등급을 받아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정부 부처와 지자체, 교육청 등 전국 30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상위 10%인 ‘가’ 등급부터 하위 10%인 ‘마’ 등급까지 다섯 등급을 부여한다.
군은 행정안전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반영한 군만의 특색있는 기본지침을 수립하고 스마트인허가 시스템 구축과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원 처리상황 점검과 함께 단체장의 민원 행정 활동 분야에서도 만점을 받는 등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에 지난 2022년과 2023년, 2년 연속 ‘나’ 등급 우수기관 선정에 이어 이번 종합평가에서는 전국 상위 10% 기관에 부여하는 ‘가’ 등급을 획득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으며 경상북도 22개 시군 중 ‘가’ 등급은 의성군이 유일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군민이 감동하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확대해 행복한 의성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정부 부처와 지자체, 교육청 등 전국 307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해 기관의 민원서비스 수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종합점수 순위에 따라 상위 10%인 ‘가’ 등급부터 하위 10%인 ‘마’ 등급까지 다섯 등급을 부여한다.
군은 행정안전부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기본지침을 반영한 군만의 특색있는 기본지침을 수립하고 스마트인허가 시스템 구축과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서비스 제공, 빅데이터를 활용한 민원 처리상황 점검과 함께 단체장의 민원 행정 활동 분야에서도 만점을 받는 등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김주수 의성군수는 “앞으로도 민원인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군민이 감동하는 고품질 민원서비스를 확대해 행복한 의성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G그룹[T01] [NSPAD]LG그룹](https://file.nspna.com/ad/T01_lgfuture_5298.gif)
![삼성전자[T01] [NSPAD]삼성전자](https://file.nspna.com/ad/T01_samsung_5043.gif)
![포항시[C52][C52_ipohang_5383] [NSPAD]포항시](https://file.nspna.com/ad/C52_ipohang_5383.jpg)
![엑스코[C52] [NSPAD]엑스코](https://file.nspna.com/ad/C52_xsco_5380.gif)
![울진교육지원청[C52][C52_ujedu_5372] [NSPAD]울진교육지원청](https://file.nspna.com/ad/C52_ujedu_5372.png)
![경상북도의회[C52][C52_gsbukcou_5357] [NSPAD]경상북도의회](https://file.nspna.com/ad/C52_gsbukcou_5357.jpg)
![수성구청[C52] [NSPAD]수성구청](https://file.nspna.com/ad/C52_suseonggu_5003.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