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대선후보 진출’ 김문수 “이재명 이미 독재자…막기 위해 어떤 세력과도 연대”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양양군(부군수 탁동수)은 직원들의 청렴 관심을 높이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반부패 청렴추진단을 구성해 운영한다.
청렴추진단은 기획재정국장을 총괄반장으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로 구성돼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청렴추진단의 계획 및 구성안 보고, 청렴추진계획 및 세부 과제 공유, 부패 취약 분야와 연계한 개선 과제 논의 등이다.
군은 이번 반부패 청렴추진단 운영을 통해 공직자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공공부문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패를 예방하며 청렴하고 투명한 행정을 지속적으로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직사회 전반에 걸쳐 청렴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부패취약분야 분석 ▲청렴 교육 ▲청렴 공감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청렴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반부패 청렴추진단을 통해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지역 주민들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속적인 청렴 시책을 추진해 2024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바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