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넷마블, 뱀피르 ‘디렉터스 코멘터리’ 경쟁편 공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07-04 15:57 KRX7
#넷마블(251270) #뱀피르 #디렉터스코멘터리 #경쟁시스템 #PK

PK에 대한 이용자 선호도 고려한 경쟁 시스템 구축…서버 내에서는 안정적인 성장 가능

NSP통신- (이미지 = 넷마블)
(이미지 = 넷마블)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넷마블(251270)이 출시 예정 신작 MMORPG 뱀피르에서 ‘디렉터스 코멘터리’ 경쟁편을 공개하고 게임의 핵심 경쟁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번 디렉터스 코멘터리에는 넷마블네오 한기현 뱀피르 총괄 PD를 비롯해 개그맨 유민상, 인플루언서 ‘불도그’와 ‘수삼’ 등이 참여해 뱀피르의 경쟁 시스템을 살펴보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을 통해 공개된 뱀피르의 경쟁 시스템은 PK에 대한 이용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설계됐다. 이용자는 서버 내에서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며, 인터서버에서는 치열한 경쟁을 경험할 수 있다.

G03-8236672469

뱀피르의 인터서버 필드 ‘게헨나’는 세 종류의 보스가 등장하는 사냥터에서 여러 서버의 이용자가 격돌하는 전장으로 경쟁만을 위해 설계된 공간이다.

이용자들은 게헨나에서 트리니티를 비롯한 핵심 성장 재화 획득이 가능하다. 특히 경쟁 구도의 고착화를 방지하고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전투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버 매칭을 교체하는 셔플링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MMORPG의 핵심 콘텐츠인 쟁탈전에 대한 정보도 공개됐다. 쟁탈전은 각 서버 내 최강 클랜을 선발하는 1라운드와 해당 라운드를 통과한 클랜들이 참가하는 2라운드로 구성된다.

이외 ▲클랜 간 전투 참여 독려를 위한 기여도 기반의 패자 보상 시스템 ▲클랜 운영진의 피로도 완화를 위한 입찰 절차 간소화 ▲클랜원 참여 현황 확인 등 편의 기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경쟁에서 승리한 이용자들을 위한 이권으로는 채팅 금지권, 보스 등장 시간 조정, 피의 군주 계승 무기 등이 있으며 단순한 아이템 보상이 아닌 다양한 이권의 형태로 제공된다. 추가적으로 상대 서버 선택권, 군주 전용 퀘스트, 특수 작위 등의 기능도 검토 중이다.

넷마블은 디렉터스 코멘터리 경쟁편 공개를 기념해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재 뱀피르는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휴대폰 및 PC 사전등록과 양대마켓 사전등록, 카카오톡, 유튜브 채널 구독 등 총 3단계를 모두 진행 시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한편 뱀피르는 신작 MMORPG로 뱀파이어 컨셉과 다크 판타지풍의 중세 세계관이라는 차별화된 소재로 연내 정식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