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30일 대구사이버대학교 본관 C.I.R 회의실에서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회장 조현관)와 특수교육 분야의 전문성 강화와 지속 가능한 교육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사이버대학교에서 이근용 총장을 비롯해 전종국 부총장, 윤은경 대학원장, 김한양 기획처장, 박상희 교무처장, 도진우 사무처장, 김천수 평생교육원장이 참석했으며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측에서는 조현관 회장, 최정옥 대구영화학교 교장, 전용석 포항명도학교 교장, 김형진 사무총장, 정광윤 정책실장, 윤은혜 팀장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특수교육 관련 연수 프로그램의 공동 개발 및 운영 ▲특수교육 관련 공동 연구 및 학술세미나 개최 ▲총연합회 임직원 및 가족의 대구사이버대학교 입학 시 산학협력장학금 지급 ▲대구사이버대학교 특수교육 관련 교직원 및 학생의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회원 가입 및 활동 지원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근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특수교육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양 기관이 보유한 전문성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수교육 전문인력 양성 및 평생학습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현관 회장 또한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협력은 전국의 특수교육 관계자들에게 더욱 폭넓은 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의 협업을 통해 특수교육 분야 발전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도 특수교육의 전문성 강화와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