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화성도시공사, 요양원에 ‘에코 리프레쉬’ 녹색 나눔 실천

NSP통신, 조현철 기자, 2025-09-19 09:31 KRX7
#화성시녹색실천 #화성시녹색성장 #화성시사회공헌 #화성시녹색나눔 #화성시노인복지

임직원 참여 기반 녹색 나눔 활동, 실내 공기질 개선·서적 위로 함께 도모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NSP통신-임직원들이 공기정화식물 화분 제작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도시공사)
임직원들이 공기정화식물 화분 제작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화성도시공사)

(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경기 화성도시공사(사장 한병홍, HU공사)가 사회공헌활동 내부 공모전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에코 리프레쉬(eco refresh)’를 시행하고 제작된 공기정화식물 화분을 요양원에 기부했다.

19일 HU공사에 따르면 ‘에코 리프레쉬’는 임직원 참여 기반의 녹색 나눔 활동으로 실내 공기질 개선과 정서적 위로를 함께 도모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임직원 16명이 참여해 공기정화식물 2종과 백동백을 화분에 심고 조경용 돌로 장식해 관상용으로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화분 30개를 직접 제작했다. 완성된 화분은 화성시 소재 요양원 3곳에 전달돼 생활공간에 작은 녹색 쉼표를 더했다.

G03-8236672469

이번 사업은 HU공사가 실시한 ‘직원 사회공헌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선정된 우수사업(총 3건) 중 하나로 직원 주도-지역 상생이라는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현장에서 구현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아울러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우수사업들을 순차 추진해 시민이 체감하는 사회적 가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HU공사 사회공헌 담당자는 “임직원이 직접 만든 초록 화분이 노인들의 생활공간에 작은 변화와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실천형 프로그램을 꾸준히 확대해 지역사회와 더 촘촘히 연결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