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속초시, 명절 대비 대대적 환경정비 펼쳐

NSP통신, 조이호 기자, 2025-10-01 10:55 KRX7 R0
#속초시 #속초시청 #이병선시장 #속초환경정비 #대한민국새단장

추석 앞두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환경 조성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 연계한 대대적 환경정비 활동

NSP통신-속초시청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fullscreen
속초시청에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고 있는 모습. (사진 = 속초시)

(강원=NSP통신) 조이호 기자 = 강원 속초시(시장 이병선)가 추석을 앞두고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환경 조성을 위해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과 연계한 대대적인 환경정비 활동을 펼치고 있다.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은 10월 말에 열리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앞두고 깨끗한 국토 조성을 위해 전국에서 진행되는 대청소 운동이다.

환경정비는 이러한 대한민국 새단장 캠페인과 발맞춰 지난달 22일부터 1일까지 운영되며 특히 지난달 30일에는 시청 전 부서와 사회단체, 공공기관, 주민 등 800여 명이 참석한 환경대청소를 진행했다. 참석자들은 주요 관광지와 도심, 공원, 도로변, 해변 등 관내 전역에서 일제히 환경정비를 펼치며 도시의 미관을 가꿨다.

G03-8236672469

추석 연휴 중 생활폐기물 수거 지침과 불법 투기 집중 단속·계도 기간 운영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추석 당일인 6일은 폐기물 처리시설과 환경미화원의 휴무에 따라 전 지역에서 생활폐기물 수거가 중단된다. 이에 전날인 5일은 생활폐기물 배출이 전면 금지되며 추석 당일 저녁부터는 정상적인 수거 일정에 맞춰 배출할 수 있다.

또한 시는 3일부터 12일까지 클린하우스와 주택 밀집 지역 등 상습 투기 지역을 대상으로 불법 쓰레기 투기 집중 단속·계도 기간을 운영한다. 현장 단속과 CCTV 확인을 통해 위반 시 최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이병선 시장은 “이번 환경정비는 단순한 청소가 아니라 시민의 참여로 도시의 품격을 높인 활동”이라며 “다가오는 APEC 정상회의에서도 모든 국민이 힘을 모아 깨끗한 대한민국의 모습을 세계에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