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업계기상도
KB국민은행 ‘맑음’·IBK기업은행 ‘흐림’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정제영, 이하 케리스)은 지난 12일 경인교육대학교(총장 김왕준)와 ‘미래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해 미래 교원 양성과 교수학습 혁신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교육 혁신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체적인 협력 내용은 △ 미래 교원 양성을 위한 연수체계 구축 △ 인공지능(AI)·교육데이터 기반 맞춤형 학습 지원 및 교육 격차 해소 △ 우수 디지털 교육 도구 발굴 및 현장 적용·확산을 위한 시험무대 운영 △ 교수학습 혁신 지원을 위한 디지털 교육 플랫폼 연계 및 고도화 △ 포용적 디지털 시민성과 인공지능(AI) 윤리 교육 강화를 위한 정책 연구 및 콘텐츠 개발 등이다.
케리스 정제영 원장은 “경인교육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예비 교원부터 현직 교원에 이르기까지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의 교육 혁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체계적 지원 기반을 마련하겠다”며 “이번 협약이 교원의 지속적인 전문성 성장과 우리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