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왕시, 찾아가는 힐링 클래스 ‘지역청년 호응 이끌어내’

NSP통신, 서국현 기자, 2025-11-20 13:39 KRX7 R1
#의왕시 #김성제 #찾아가는힐링클래스 #오봉산마을 #청년힐링클래스

일상 속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청년들의 힐링 자리 마련

NSP통신-19일 고천동 오봉산마을1단지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청년 힐링 클래스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19일 고천동 오봉산마을1단지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운영된 찾아가는 청년 힐링 클래스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의왕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19일 고천동 오봉산마을1단지아파트 작은도서관에서 찾아가는 청년 힐링 클래스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활권 위주로 활동하는 청년층의 성향을 고려해 일상에 가까운 곳으로 직접 찾아가서 진행하는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내년도 의왕시 청년정책의 핵심 방향인 청년 체감형 정책 활성화를 위한 시범사업으로 기획됐다.

시범 사업의 첫 장소로 선정된 고천동 오봉산마을은 시의 대표 청년 밀집형 거주 단지로, 단지 내 공간을 활용한 접근성과 편의성으로 참여자 모집 단계부터 지역 청년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냈다.

G03-8236672469

사전 모집을 통해 참여한 30명의 청년들은 이날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다양한 칵테일을 직접 만들고 함께 시음해 보면서 서로 소통하고 교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NSP통신-찾아가는 청년 힐링 클래스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fullscreen
찾아가는 청년 힐링 클래스 ‘무알콜 칵테일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모습. (사진 = 의왕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참여자(여, 30대)는 “팍팍한 일상에 상큼한 칵테일같이 즐거운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남, 20대)는 “퇴근 후 집 근처에서 평소 관심 있던 프로그램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았고, 가까이 살지만 만나기 힘든 또래 이웃과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소통의 장을 즐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시 관계자는 “참여한 청년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좋은 것 같다”며 “내년에는 보다 다양한 생활권에서 청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는 앞으로도 청년들이 일상 속 체감할 수 있는 문화·여가·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지역 커뮤니티 공간을 활용한 생활밀착형 청년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