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인지방병무청(청장 하성일)은 2026년 3월에 입영하는 2025년도 12회차 육군·공군·해군·해병대 현역병을 오는 27일 오후 2시부터 12월 3일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
다만 육군 모집분야 중 동반입대병, 연고지복무병, 직계가족복무부대병은 26일 오후 2시부터 12월 2일 오후 2시까지 모집한다.
모집병은 본인의 자격·면허·전공에 맞는 분야를 선택하여 군 복무할 수 있는 현역병 입영제도로 기술행정병, 동반입대병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운영되고 있다.
지원자격은 접수년도 기준 18세(2007년생)이상 28세(1997년생)이하 현역병 입영대상자로 판정받은 사람이다.
병역판정검사를 받지 않은 경우도 지원할 수 있는데 이 경우 별도의 일정에 따라 병역판정검사를 받아 현역병 입영대상자로 판정받으면 된다.
모집병은 1차 선발자를 대상으로 서류 제출·면접 등 전형을 거쳐 선발 배점 기준에 따라 고득점자 순으로 최종 선발한다.
경인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지원서 접수 전에 자신의‘지원가능분야 검색’과 ‘내 점수 미리 알아보기’ 등을 활용하면 지원할 때 도움이 된다. 특히 병무청 누리집을 통해 직업선호도 검사와 군특기 추천을 받고 추천받은 특기로 모집병에 지원하는 경우 가산점(1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