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원광디지털대, 영등포구청과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초청 특강’ 성료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5-11-25 18:09 KRX7 R1
#원광디지털대학교 #영등포구청 #다문화가족특강 #최호권구청장 #김윤철총장

김윤철 총장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

NSP통신-다문화가족 초청 특강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fullscreen
다문화가족 초청 특강 모습. (사진 = 원광디지털대학교)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경기 원광디지털대(총장 김윤철)가 지난 22일 서울캠퍼스에서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함께 ‘다문화가족 초청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대학의 사회공헌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다문화가족 140여 명이 참석해 교육·문화 교류의 장을 이뤘다.

행사에는 김윤철 총장과 유숙희 입학협력처장,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관계자가 참석해 지역사회 상생 협력의 의미를 더했다.

G03-8236672469

행사에 앞서 김윤철 총장과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차담을 통해 지역 주민을 위한 미래 교육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김윤철 총장은 대학이 구축한 HyperXR 스튜디오 등 교육 혁신에 관한 노력을 소개했으며 최호권 구청장은 영등포구가 추진 중인 AI 교육 기반 확대 계획을 언급하며 향후 지역 교육 측면에서의 협력 가능성을 공유했다.

특강은 두 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첫 번째 강연에서 최호권 구청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우리의 자세’를 주제로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삶의 방향을 설정하는 방법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한방미용예술학과 김현숙 교수는 ‘K-Beauty의 지혜: 건강한 아름다움’을 주제로 K-뷰티 트렌드와 건강한 자기 관리 방법을 소개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정보를 전달했다.

김윤철 총장은 “다문화가족 구성원이 지역사회와 더욱 가깝게 연결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공헌 활동을 지속하며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