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T, 디지털브릿지와 AI 데이터센터 협력 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5-11-27 08:53 KRX7 R0
#KT(030200) #디지털브릿지 #AI데이터센터 #업무협약 #아시아태평양지역

국내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공동 구축…아태 지역 AI 수요 선제 대응

NSP통신- (사진 = KT)
fullscreen
(사진 = KT)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KT(030200)가 글로벌 디지털 인프라 투자 기업 디지털브릿지(DigitalBridge)와 AI 서비스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AI 데이터센터 사업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5일 KT 광화문 빌딩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KT 정우진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과 디지털브릿지 안태은 아시아·태평양 부문 대표 등 양 사 경영진이 참석했다.

양 사는 국내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구축을 목표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AI 데이터센터 수요에 사전 대비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디지털브릿지는 미국에 본사를 둔 디지털 인프라 투자 전문 기업으로, 약 1080억달러 규모의 자산을 운용하며 북미와 유럽 등의 글로벌 통신사와 네트워크 및 IT 인프라 분야에서 협력해 왔다.

KT와 디지털브릿지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AI 데이터센터 사업 공동 개발 ▲해외 데이터센터 사업 협력 ▲데이터센터 ESG 기술 공유 등을 추진한다. 국내에서는 AI 데이터센터 설계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서 협력하고, 기존 양 사 데이터센터 간 연결성과 안정성을 강화하는 방안도 함께 논의한다.

해외에서는 AI 데이터센터 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공동 시장 조사를 수행하며, 디지털브릿지가 추진하는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프로젝트에 KT가 참여하는 기회도 모색한다. 데이터센터 ESG 분야에서는 디지털브릿지가 관련 기술 및 운영 경험을 KT에 공유해 지속 가능한 AI 데이터센터 운영과 역량 향상 방안을 함께 검토한다.

디지털브릿지 안태은 아시아·태평양 부문 대표는 “AI 시대를 맞아 AI 데이터센터는 국가와 기업 경쟁력의 핵심 인프라가 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은 양 사가 보유한 데이터센터 사업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있는 글로벌 테크 기업의 AI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KT 정우진 전략·사업컨설팅부문장은 “KT는 디지털브릿지와 함께 국내 AI 데이터센터를 비롯해 글로벌 AI 데이터센터 사업 기회를 적극 발굴하며 향후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