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한민 감독 신작 ‘칼: 고두막한의 검’ 캐스팅 확정…27년 여름 개봉 목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6-01-15 13:54 KRX7 R0
#칼고두막한의검 #박보검 #정재영 #주원 #김한민 감독

박보검·주원·정재영·이선빈·김형서 주연 라인업 구축…고구려 멸망 직후 요동성 배경, 검투 대회 소재 액션 사극 예고

NSP통신- (사진 = 더블랙레이블(박보검), 고스트 스튜디오(주원), 아우터유니버스(정재영), 이선빈, 필굿뮤직(김형서))
fullscreen
(사진 = 더블랙레이블(박보검), 고스트 스튜디오(주원), 아우터유니버스(정재영), 이선빈, 필굿뮤직(김형서))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김한민 감독이 차기작 ‘칼: 고두막한의 검’의 주요 출연진을 확정하고 2027년 여름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착수한다.

작품이 그리는 시점은 668년 고구려 멸망 직후로, 요동성을 배경으로 기억을 잃고 노예가 된 남자가 ‘전설의 검’을 건 검투 대회에 뛰어드는 서사를 담는다.

박보검이 기억을 잃은 무사 ‘칠성’ 역을 맡고, 주원이 돌궐 대표 검투사 ‘계필하력’ 역으로 대립 구도를 형성한다.

G03-8236672469

정재영이 고구려 부흥군 수장 ‘흑수강’ 역으로 합류하며, 이선빈은 부흥군 일원 ‘마야’, 김형서는 흑수강의 딸 ‘인정’ 역으로 출연한다.

제작진은 거란·말갈·돌궐 등 16개 북방 부족이 총출동하는 원형 경기장 검투 대회와 각 부족의 무술·전술을 전면에 배치한다는 구상을 제시했다.

기획 단계부터 AI 기술을 접목한 R&D를 진행했고, 관련 과제가 한국콘텐츠진흥원 K-콘텐츠 AI 선도사업에 선정됐다는 내용도 포함됐다.

영화는 빅스톤픽쳐스와 블루파이어스튜디오가 제작을 맡고, 레드아이스엔터테인먼트가 메인 투자·배급, 쏠레어파트너스가 공동 메인 투자를 진행하는 구조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NSPAD]삼성전자
[NSP7컷]인터넷은행의 혁신적인 배신
G01-7888933544
N06
[NSPAD]하나금융
[NSPAD]현대엔지니어링
[NSPAD]동국제약
[NSPAD]우리은행
[NSPAD]LG유플러스
[NSPAD]우리카드
[NSPAD]동아쏘시오홀딩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