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특강 진행

NSP통신, 김대원 기자, 2026-02-03 16:51 KRX7 R1
#대구시 #영남이공대 #신입생 #특강 #영남공고

협약형 특성화고-일학습병행과정 연계로 진로 로드맵 제시

NSP통신-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지난 2일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열린 2026년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새학기를 위한 비포스쿨에서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2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fullscreen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지난 2일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열린 2026년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새학기를 위한 비포스쿨'에서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2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사진 = 영남이공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대원 기자 =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지난 2일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열린 2026년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대상 '새학기를 위한 비포스쿨'에서 영남공업고등학교 신입생 220여 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영남이공대학교가 협약형 특성화고와 일학습병행과정을 기반으로 학생들의 진로 설정을 지원하고 경력과 학위를 함께 쌓는 현장형 성장 경로의 장점과 발전 가능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용 총장은 이날 특강에서 직업계고 졸업 이후의 진로 환경 변화를 짚으며 영남공업고등학교가 고교 단계부터 산업 수요 기반의 전공 역량을 설계하고 대학의 일학습병행과정과 연계해 전공 심화-현장 실무경험-학위 취득을 하나의 루트로 묶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한 영남공업고등학교(로보틱스, 데이터·SW, 전동제어, 소재·에너지 등)에서 전공 기반을 다진 뒤 영남이공대학교의 일학습병행과정(스마트융합기계, 소프트웨어융합, ICT반도체전자, 스마트e-자동차, 화장품화공 등)으로 현장 직무 수행과 학습을 병행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하는 진로를 제시했다.

이재용 총장은 일학습병행과정이 빠르게 성장하며 지역 기반 인재 파이프라인을 확대해 왔다고 설명했다.

누적 참여 고교 수와 참여 기업 수가 지속 증가했고 참여 인원 역시 꾸준히 확대되는 흐름을 보이며 ‘대학-기업-학생’을 연결하는 매칭 플랫폼이 안정적으로 작동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의 일학습병행과정이 경력도약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사례로 제시했다.

직업계고를 졸업하고 영남이공대학교의 일학습병행과정과 협약기업 현장경험을 거쳐 대기업으로 이직에 성공한 경로가 소개되며 학생들이 장기적 관점에서 커리어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에 초점을 맞췄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협약형 특성화고와 일학습병행과정은 단순히 취업을 위한 과정이 아니라 전공을 깊게 배우고 현장에서 경력을 쌓아 커리어를 단계적으로 확장하는 성장 모델이다”며 “영남공고 신입생 여러분이 입학과 동시에 진로의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대학이 기업 및 고교와 함께 학생들이 현장에서 인정받는 기술인재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이공대학교는 앞으로도 협약형 특성화고와의 연계를 강화하고 산업 수요 기반의 직무 중심 교육과 현장 경험 기회를 확대해 지역 청년의 안정적 진로 설정과 기업의 인력 수급 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선순환 모델을 지속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