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국토안전관리원, 정보공개 종합평가 기관 3년 연속 ‘최우수’

NSP통신, 김용환 기자, 2026-02-11 17:10 KRX7 R0
#국토안전관리원 #정보공개종합평가 #박창근원장 #행정안전부평가 #박창근원장

체계적 원문공개·신속 정보 청구 답변 등 높은 평가
박창근 원장 “국민위한 정보제공, 공공기관 기본 의무”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용환 기자 = 국토안전관리원(원장 박창근, 이하 관리원)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평가에서 관리원은 기관이 생산·보유한 정보의 내용을 국민이 충분히 파악할 수 있도록 원문을 체계적으로 제공한 점에서 특히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전사적 차원에서 정보공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민이 청구한 정보를 기한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는 것도 후한 평가를 받았다.

관리원은 이번 평가 결과에 따라 2023년부터 3년 내리 최우수 정보공개 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G03-8236672469

박창근 원장은 “국민을 위한 정보 제공은 공공기관의 기본 의무”라며 “앞으로도 신속하고 체계적인 정보공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종합평가는 전국의 500여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 처리, 고객관리 등 대국민 행정 투명성에 기여할 수 있는 사항을 기준으로 진행됐다.

행정안전부는 평가 결과를 토대로 각 기관에 최우수, 우수, 보통, 미흡 등의 등급을 지정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