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포대, 외국인 유학생 설 명절 체험 행사 개최

NSP통신, 윤미선 기자, 2026-02-20 17:22 KRX7 R1
#김포대학교 #박진영 #김포대유학생 #한국설날은처음이지

‘어서와! 한국 설날은 처음이지?’ 한국의 전통 명절 문화 체험

NSP통신-김포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설 명절 문화체험의 날 행사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김포대학교)
김포대 글로벌캠퍼스에서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설 명절 문화체험의 날 행사 단체 기념촬영 모습. (사진 = 김포대학교)

(경기=NSP통신) 윤미선 기자 = 김포대학교(총장 박진영)는 글로벌캠퍼스에서 100여 명의 외국인 유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어서와! 한국 설날은 처음이지?’ 설 명절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설날을 맞아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해 세배하는 법, 제기차기, 윷놀이 등의 전통 놀이를 배우고 경험하며 떡국을 다 같이 만들어 나누어 먹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한국어 학습뿐 아니라 한국 전통 문화 맥락을 이해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더 나아가 대학 공동체 일원이라는 유대감과 소속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G03-8236672469

한복을 입고 세배하는 법을 배운 타지키스탄 학생은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과 떡국을 직접 만들어 보고 남녀가 다르게 세배하며 인사하는 방법이 흥미로웠다”며 “고국에 있는 가족들에게 나중에 떡국을 만들어 드릴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포대학교는 현재 800여 명의 학위과정 및 어학과정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 생활 정착 지원과 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체류관리 및 학사 지원, 멘토 상담, 장학지원 정책 등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들이 대한민국에서 희망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해 정주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외국인 유학생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