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광양시, 학생 건강 챙기고 지역 농업 살리는 ‘아침밥 캠페인’ 추진

NSP통신, 김성철 기자
KRX7
#광양시 #광양중학교 #우리 지역 쌀 #소비 촉진 #캠페인

광양중학교 등굣길서 지역 쌀 알리기…농업인·기관단체 함께 소비 확대 홍보

청소년 식습관 개선과 지역 농산물 판로 확대 두 마리 토끼 잡아

-우리 지역 농산물로 만든 떡·매실음료 간편식 나눔 행사 (사진 = 광양시청)
fullscreen
우리 지역 농산물로 만든 떡·매실음료 간편식 나눔 행사 (사진 = 광양시청)
(전남=NSP통신) 김성철 기자 = 광양시가 지역에서 생산되는 쌀과 농특산물의 가치를 알리고 청소년들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을 돕기 위한 현장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양시는 오전 광양중학교 정문 앞에서 학생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지역 쌀 소비 확대 및 아침밥 먹기 실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식습관 변화로 아침 식사를 거르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성장기 청소년에게 규칙적인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농산물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현장에는 광양시 농업기술센터를 비롯해 농협중앙회 광양시지부, 광양농협, 농업 관련 단체 회원 등 60여 명이 참여해 지역 농산물 홍보 활동을 펼쳤다.

참여자들은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광양에서 생산된 쌀로 만든 떡과 매실음료 등 간편 먹거리를 전달하며 아침 식사의 필요성을 알렸다. 또한 지역 농산물의 품질과 우수성을 소개하고 우리 지역 농산물 애용에 대한 이목을 높였다.

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에게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 농가 소득 증대와 쌀 소비 기반 확대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임채기 광양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아침 식사는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학습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이번 활동이 학생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알리는 계기가 되고 지역 농산물에 대한 호응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지역 농산물 홍보와 소비 촉진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해남군수협
[NSPAD]광양시
[NSPAD]장흥군
[NSPAD]금호석유화학
[NSPAD]LG화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