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광고를 불러오는 중...

군포시, 경기도와 규제합리화 현장간담회 개최…5개 시 담당자 머리 맞대

NSP통신, 정희순 기자
KRX7
#군포시 #규제합리화현장간담회 #환경보전형공공시스템구축 #개발제한구역 #자원순환선별시스템구축

25일 시청 별관서 전개

경기연구원 등 전문가 참여 속 불합리한 규제 발굴

-군포시 규제합리화 현장간담회 모습. (사진 = 군포시)
fullscreen
군포시 규제합리화 현장간담회 모습. (사진 = 군포시)
(경기=NSP통신) 정희순 기자 = 경기 군포시는 25일 시청 별관회의실에서 경기도와 규제합리화 시·군 순회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와 시군 간 불합리한 규제를 발굴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고 경기연구원 전문가, 경기도 규제개혁과, 군포시·부천시·안산시·시흥시·광명시 등 5개 시 규제개선 담당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군포시는 이날 ‘개발제한구역 내 공공 대형폐기물·폐목재류 임시 선별 반출장 허용기준 마련’을 논의 과제로 발표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현재 군포시는 재활용 가능한 폐목재를 전량 소각 처리하고 있으며 개발제한구역 내 자원순환 선별 시스템 구축을 검토하고 있다.

그러나 현행 제도상 도시계획결정 절차와 개발제한구역 허가 절차가 중첩돼 사업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시는 관련 규제가 개선될 경우 환경보전형 공공시스템 구축을 통해 순환경제의 활성화 와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한편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된 과제는 국무조정실과 전문가 등의 의견을 반영해 보완해 중앙부처에 건의 될 예정이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Google
구글 선호 매체 추가하세요.
검색 결과에서 바로 확인하세요
추가
[NSPAD]LG그룹
[NSPAD]삼성전자
G01 광고를 불러오는 중...
[NSPAD]화성시의회
[NSPAD]오산시
[NSPAD]수원시
[NSPAD]경기도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