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21개 동 위원장 참석해 화합 도모
상반기 운영 공유 및 하반기 현안 논의

안양시는 25일 충북 제천시 일대에서 안양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 워크숍 및 정기 회의를 진행했다. (사진 = 안양시)
(경기=NSP통신) 서국현 기자 = 경기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5일 충청북도 제천시 일대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 위원장 워크숍을 개최하고 제3차 정기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복지 위기 가구 발굴의 최전선에 있는 동별 민간 협력 관계망을 다지고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 위원장 21명은 조별 활동을 하며 화합을 다진 뒤 제3차 정기 회의를 진행했다.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각 동의 상반기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책 등 하반기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또한 하반기 개최 예정인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워크숍’ 운영 방향과 추진 방안도 조율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웃을 살피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에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 증진및 주민 중심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복지 위기 가구 발굴의 최전선에 있는 동별 민간 협력 관계망을 다지고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간 위원장 21명은 조별 활동을 하며 화합을 다진 뒤 제3차 정기 회의를 진행했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주민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웃을 살피는 핵심 역할을 하고 있다”며 “시에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축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 복지 증진및 주민 중심 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다양한 교류와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광고를 불러오는 중...
![LG그룹[T01] [NSPAD]LG그룹](https://file.nspna.com/ad/T01_lgfuture_5298.gif)
![삼성전자[T01] [NSPAD]삼성전자](https://file.nspna.com/ad/T01_samsung_5043.gif)
![화성시의회[C62][C62_hawsungsi_council_5378] [NSPAD]화성시의회](https://file.nspna.com/ad/C62_hawsungsi_council_5378.jpg)
![오산시[C62] [NSPAD]오산시](https://file.nspna.com/ad/C62_osan.go_5376.jpg)
![수원시[C62] [NSPAD]수원시](https://file.nspna.com/ad/C62_suwon.go_5364.jpg)
![경기도청[C62][C62_ggido_5356] [NSPAD]경기도청](https://file.nspna.com/ad/C62_ggido_535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