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HD현대에코비나 인수 마무리…“공급망 내재화로 경쟁력 강화”

NSP통신, 최아랑 기자, 2025-12-19 19:01 KRX5 R0
#HD현대(267250) #HD현대에코비나 #공급망내재화 #친환경선박기자재 #IMO환경규제
NSP통신-HD현대에코비나 전경 (사진 = HD현대 제공)
fullscreen
HD현대에코비나 전경 (사진 = HD현대 제공)

(서울=NSP통신) 최아랑 기자 = HD현대가 베트남 생산 거점을 앞세워 친환경 선박 핵심 기자재 공급망 강화에 나섰다. HD한국조선해양은 HD현대에코비나 인수를 마무리하고 지분 100%를 확보해 법인을 공식 출범시켰다.

에코비나 출범의 의미에 대해 HD현대 관계자에게 들어보니 “IMO 환경 규제 강화로 친환경 선박과 기자재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생산 능력을 확충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친환경 선박 라인업 확대를 통해 수익성 제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독립형 탱크는 LNG·LPG·암모니아 운반선 등 친환경 선박의 핵심 기자재로 수요 증가가 이어지고 있다.

향후 증설이나 베트남 외 지역 확장 가능성에 대해서는 “아직 정해진 바는 없다”고 전했고 에코비나를 거점으로 한 독립형 탱크·항만 크레인 사업의 중장기 수주 목표 역시 “인수를 막 마친 단계로 향후 논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