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 민생·지역경제 챙기기 ‘잰걸음’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24-12-31 14:29 KRX7
#경북도 #이철우도지사 #양금희지사 #전통시장방문 #안동시

안동 중앙신시장·구시장 찾아 민생 안정을 위해 최선 다할 것 약속

NSP통신-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31일 경제통상국 직원 50여 명과 함께 안동중앙신시장과 안동구시장을 찾아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안동 우리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사진 = 경상북도)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31일 경제통상국 직원 50여 명과 함께 안동중앙신시장과 안동구시장을 찾아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안동 우리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사진 = 경상북도)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양금희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31일 경제통상국 직원 50여 명과 함께 안동중앙신시장과 안동구시장을 찾아 지역 상인들을 격려하고 안동 우리요양원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최근 정치·경제적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민생 안정과 내수경제 활성화를 위해 직접 현장을 나선 것이다.

장보기 후에는 상인회, 지역 도의원과 간담회 시간을 갖고 서민경제의 현장에서 일하는 상인들의 고충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G03-8236672469

이어 안동에 있는 우리요양원을 방문해 장보기 물품과 생필품 등을 전달하고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공직자들의 세심한 노력과 조치를 약속했다.

양금희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 민생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민생을 보살피는데 최우선 가치를 두고 2025년 더 많이 민생 현장을 찾아가 고충을 직접 듣고 챙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상북도는 최근 전통시장 상인들과 소상공인 등 민생경제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기존에 추진하는 시설 현대화, 주차 공간 확보, 화장실 개보수, 온라인 판매 등의 확대뿐 아니라 공무원·공공기관 직원의 지역식당 이용하기 캠페인, 우리 동네 겨울 장보기, 지역사랑상품권 겨울 집중 할인 발행, 카드수수료·전기세·상하수도세 지원, 특별경영자금, 지역축제 품앗이 등 전방위적 대책을 마련해 연초부터 추진한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