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동봉 군산경찰서장, 노인대학 강의로 ‘인기 짱’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4-06 17:02 KRD7
#군산경찰서 #김동봉 서장 #노인대학 #노인 학대 #보이스피싱
NSP통신-김동봉 군산경찰서장이 6일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노인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김동봉 군산경찰서장이 6일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 노인대학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김동봉 군산경찰서장은 6일 대한노인회 군산시지회(지회장 황긍택) 노인대학 수강생 120명을 대상으로 ‘어르신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군산경찰서는 특강에 앞서 군산경찰이 지난 해 걸어온 길과 눈부신 치안성과를 고스란히 담아낸 5분 분량의 동영상 시청과 3대 반칙행위를 자세히 안내하는 등 직접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공감받는 경찰행정을 펼쳤다.

이날 특강을 통해 김동봉 서장은 노인인구 증가에 따른 고령화사회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노인 학대, 보이스피싱 등 노인층 대상 범죄예방 뿐만 아니라 교통사고 예방, 치매감지기 안내 등 노인의 안전과 행복에 직결되는 내용 전반에 걸쳐 설명했다.

G03-8236672469

김 서장은 특강을 마친 후 미리 준비한 야광점퍼, 군산경찰서 기념책자, 빵과 음료, 미세먼지 마스크 등을 배부하며 회원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노인대학 수강생 김모씨는"노인 관련 범죄들을 뉴스에서 전해들을때마다 남 일 같지 않았는데 이렇게 경찰서장으로부터 직접 예방방법을 듣고 나니 안심이 된다"며"내 안전은 내가 먼저 관심을 갖고 조심해야겠다”고 말했다.

김동봉 서장은 “우리 사회가 이렇게 안정적으로 발전하기까지 어르신들의 노고를 후세들은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군산경찰 또한 각종 범죄와 사고로부터 사회적 약자층인 어른들을 우선 보호할 것"이라며"내 부모를 대하는 마음으로 어르신들 보호에 힘쓸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