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조현철 기자 = 수원과학대학교(총장 박철수)와 주식회사 BGF리테일(대표이사 박재구)은 산학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외식조리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통한 기술 개발 및 인재 육성, 대학교육 및 사회발전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등 긴밀한 동반자적 관계를 구축함으로써 국가와 사회발전에 함께 기여키로 했다.
수원과대는 BGF리테일과 협력을 통해 외식조리 분야에서의 기술개발 및 연구, 인재육성 등에 있어 선도대학으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BGF리테일의 식품생산, 마케팅, 물류배송 등 전문성에 힘입어 대학 발전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양 기관의 주요 협정내용은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 ▲인력 및 정보의 상호이용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 등이다.
박철수 수원과학대학교 총장은 “이번 BGF리테일과 산학협력 협정 체결을 계기로 외식조리분야의 기술 발전, CU 도시락 메뉴 개발, 우수한 인재 양성 및 교류 등으로 상호 국가 및 사회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며 “홍보마케팅 측면에서도 다양한 노하우를 공유하며 학교 이미지 제고에도 많은 발전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조현철 기자, hc1004j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