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안성보건소, 동남아 여행 시 지카감염 주의 당부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6-28 13:29 KRD7
#안성시 #안성보건소 #동남아여행시 #지카감염주의 #당부

7월~8월 여름철에 우기시 감염환자 증가 우려

NSP통신-지카바이러스 주의 안내문 자료. (안성시보건소)
지카바이러스 주의 안내문 자료. (안성시보건소)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안성시보건소가 7~8월 집중 여름휴가철에 동남아지역 여행할 시 지카바이러스 감염예방에 주의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보건소에 따르면 국내 지카바이러스 감염환자 4명 중 3명은 동남아시아 지역을 여행하다 감염된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외국 발생 동향을 분석한 결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환자 발생이 보고돼 왔으나 점차 우기로 접어들면서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환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G03-8236672469

또 모기에 의한 감염 외에도 성접촉, 수혈, 모자간 수직감염, 실험실 등을 통해서도 감염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환자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소두증 및 길랭-바레증후군이 지속적으로 보고되고 있다.

보건소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경우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모바일 사이트 및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국가 현황을 확인할 것과 지카바이러스 감염증 발생국 여행객은 현지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수칙을 지킬 것을 당부했다.

이어 여행 후에도 남녀 모두 6개월간 임신을 연기하고 금욕하거나 콘돔을 사용할 것을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