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한은행, 텍스트기반 빅데이터 분석 ‘통합 VOC시스템’ 구축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5-09-08 21:47 KRD7
#신한은행 #텍스트기반 #빅데이터분석 #VOC시스템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신한은행은 고객의 소리(VOC)를 분석해 고객중심 경영을 펼치기 위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인 ‘통합 VOC 시스템’을 구축했다.

통합 VOC 시스템은 신한은행 내부 VOC(Voice of Customer; 고객의 소리) 데이터와 SNS 등의 은행 외부 데이터를 바탕으로 텍스트(문자) 및 감성 분석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6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도입됐다.

이미 해외의 많은 기업들은 고객과의 의사소통, 리스크 관리 및 마케팅 등의 업무에 빅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상황.

G03-8236672469

국내 금융권에서는 신한은행이 최초로 빅데이터 전문기업인 SK텔레콤, 유비원 등과 협력해 고객관리와 은행 마케팅을 위한 VOC 빅데이터 시스템을 개발했다.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신한은행은 고객 게시판 및 콜센터 중심의 내부 불만 VOC 데이터 분석뿐 아니라 SNS 등의 빅데이터를 연계해 고객의 소리를 보다 신속하게 분석, 활용해 고객 만족을 높여갈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김정태 기자, ihunter@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