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옥한빈 기자 = 시끌시끌했던 한국식품산업협회의 협회장 선출이 곧 마무리 될 전망으로 보인다. 샘표식품과 SPC간의 갈등으로 공석이던 회장직 때문에 22대 협회장인 이효율 풀무원 이사회 의장도 이제 쉴 수 있게 된 셈이다. 한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MOU 체결해 AI⬝배달생태계⬝소셜벤처를 비롯 70여 스타트업 모집 및 입주예정임을 알렸다. 하이트진로 또한 행정안전부와 손을 잡고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술을 판매하는 해로운 기업이 아닌 판매 상품의 부작용에앞장서 해결하려는 기업의 이미지를 챙기는 모습이다.
◆한국식품산업협회, 제23대 협회장 선출…박진선 샘표식품 대표 단독출마
박진선 샘표식품 대표이사가 차기 한국식품산업협회장에 단독 출마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번 협회장 선출은 당초 계획보다 5개월가량 늦어진 상황으로, 지난 2월 말 열린 정기총회에서 박진선 대표와 황종현 SPC삼립 대표가 동시에 출마 의사를 밝히며 경쟁 구도가 형성되자 기존 이사회 추대 방식은 무산된 상태였다. 그러나 최근 SPC그룹의 각종 이슈 등에 영향인지 황 대표가 출마 포기 선언을 했고 오늘(15일)까지 받은 후보자 등록에 박 대표가 단독으로 출마하게 됐다.
◆우아한형제들,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 MOU 체결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지난 14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더큰집’에서 재단법인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스파크랩, 벤처스퀘어, 인앤아웃코퍼레이션 등 12개 기관과 ‘스타트업 투자와 육성을 위한 액셀러레이션 공동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3월 발표한 2,000억 원 규모의 사회적 투자 ‘지속가능을 위한 배민다운 약속(Commitment, 이하 커밋먼트)’ 내용 중 하나인 스타트업 육성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주 지원기관 간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보육해 글로벌 진출까지 돕겠다는 취지다.
◆하이트진로·행안부,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하이트진로는 14일 서울 서초동 본사 사옥에서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와 행정안전부 김민재 차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모바일 신분증과 함께하는 책임 있는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바일 신분증이 위·변조 걱정 없이 성인 여부를 간편하고 정확하게 증명할 수 있는 신뢰성 높은 디지털 신원인증 수단임을 널리 알리고, 책임 있는 음주문화 형성을 위해 추진됐다. 하이트진로는 주력 브랜드 ‘참이슬’ 150만 병에 모바일 신분증 홍보 라벨을 부착, 7월 말부터 전국 음식적, 식당 등에 순차적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설빙, 첫 필리핀 진출… 현지 기업과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설빙이 지난 14일 오전 서울 중구 설빙 본사에서 필리핀 현지 기업인 Fredley Group of Company의 자회사인 Beyond Bingsu Café Inc.과 필리핀 진출을 위한 마스터 프랜차이즈(이하 MF) 계약을 체결했다. 설빙의 파트너사인 Beyond Bingsu Café Inc.는 필리핀 전역에서 Macao Imperial Tea 등 총 6개의 외식브랜드에서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Fredley group사가 이번 설빙 사업을 위해 새롭게 설립한 현지 기업으로 이번 협약식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설빙 사업에 착수한다. 필리핀은 말레이시아와 캄보디아에 이어 설빙이 세 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 국가로 필리핀 설빙 1호점은 수도 마닐라에 있는 대형 쇼핑몰 ‘SM 몰 오브 아시아’에 연내 오픈할 예정이며 추가로 2호점도 마닐라에 연내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BBQ, 치킨 프랜차이즈 평판 순위 2년 연속 ‘1위’
제너시스BBQ 그룹의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인 BBQ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조사한 7월 브랜드평판지수에서 308만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24년도 이후 2년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다. BBQ는 국내 2300여개 패밀리와 상생을 추구하는 동행위원회 운영과 57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사업성과가 인정받았다는 평가다. 1위를 기록한 BBQ는 참여지수 47만6,990포인트, 소통지수 142만8,044포인트, 커뮤니티지수 117만7,866포인트를 달성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8만2,900포인트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수치를 달성했다. 이는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0만4800포인트와 비교하면 39.83% 상승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