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호건설, 전국 아테라 단지에 예술공간 더 한 ‘아트 인 리빙’ 적용

NSP통신, 정송이 기자, 2025-09-01 15:06 KRX7
#금호건설(002990) #금호영아티스트 #아테라 #ART in Living #지희킴
NSP통신-금호건설 주거 브랜드 아테라 BI./ (이미지 = 금호건설 제공)
금호건설 주거 브랜드 아테라 BI./ (이미지 = 금호건설 제공)

(서울=NSP통신) 정송이 기자 = 금호건설(대표 조완석)이 금호미술관이 발굴한 금호영아티스트와 협업해 아트 인 리빙(ART in Living)을 전국 아테라(ARTERA) 단지에 적용할 계획이다.

아트 인 리빙은 금호영아티스트 출신 작가들이 아테라 단지에 예술 감각을 적용해 주거 공간을 예술이 흐르는 공간으로 바꿀 계획이다.

첫 시작으로 울산광역시 문수로 아테라에 지희킴 작가가 참여한다. 지희킴 작가는 단지 커뮤니티 출입구 등 외관 디자인을 담당하며 대표작 정원 시리즈를 통해 도시와 자연의 경계를 허무는 감각을 구현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앞으로 금호건설은 아트 인 리빙을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 아테라 단지의 공간 특성에 맞춰 금호미술관이 발굴한 금호영아티스트 출신 작가를 매칭하고 해당 작가는 작품 기획부터 설계, 현장 적용까지 진행하게 된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입주민의 일상에서 예술을 체감할 수 있는 생활형 예술 공간을 창출하는 것이 핵심”이라며 “아트 인 리빙은 아테라가 추구하는 주거 가치를 상징하는 프로젝트”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