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TV

순천시, 전남 동부권 랜드마크 에코에듀체험센터 기공식

NSP통신, 이영춘 기자, 2017-08-28 09:34 KRD2
#순천시 #에코에듀체험센터 #컨벤션 #조충훈 순천시장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
[NSPTV]순천시, 전남 동부권 랜드마크 에코에듀체험센터 기공식
NSP통신- (이영춘 기자)
(이영춘 기자)

(전남=NSP통신) 이영춘 기자 = 전남 동부권 청소년들의 직업체험 기회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룰 수 있게 된 에코에듀 체험센터 기공식 현장을 찾았습니다.

기공식에 앞서 전남예술고 학생들의 축하 공연이 진행됐으며 에코에듀체험센터는 2013년 10월에 순천시와 전남교육청이 업무협약(MOU) 체결 후 국비 200억원, 도비159억원, 시비 200억원을 포함한 총 55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지하1층, 지상3층 규모로 2018년 10월 개관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조충훈 순천시장]
에코에듀센터! 쉽게 말하면 지방도시에서는 감히 생각하지도 못했던 컨벤션 기능을 갖춘 청소년들의 놀이터 될 것입니다. 오늘 기공한 이 행사장 우리 28만 시민과 함께 알뜰하게 지켜보면서 건강한 건물이 되도록 아름다운 건물로 준공 될 수 있도록 잘 가꾸고 또 관리하겠습니다.

G03-8236672469

이영춘 기자 :각종 공연과 박람회, 진로직업, 창의인성체험, 대규모 회의, 국제회의, 학생교류활동이 가능한 창의체험관과 전남교육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전시하는 전남교육역사관, 소규모 공연이 가능 한 극장식 문화예술관과 도서관을 갖출 계획입니다.

[인터뷰/ 장만채 전남도 교육감]
우리 전남에는 처음으로 컨벤션 기능을 겸비한 종합적인 교육시설인 에코센터가 준공된다면 순천시 뿐만 아니라 인근의 여수와 광양은 물론이고 많은 지역에서 학부모님들과 지역민들에게 활동에 크게 보탬이 될 수 있는 교육시설이 처음으로 들어오게 된 것을 저는 정말 가슴 뿌듯하지 아니 할수 없습니다.

이영춘 기자: 에코에듀체험센터는 학생들의 생태환경 체험학습을 바탕으로 적성, 소질계발, 역사의식 제고, 인성교육 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해 복합 체험학습 인프라를 구축하게 됩니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교육을 구현해 복합체험학습 공간으로 태어나 지역의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NSP뉴스 이영춘입니다.

NSP통신/NSP TV 이영춘 기자, nsp812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