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P TV

한국 최고의 양손작가 ‘제3회 가애의 이영근 시서화전’

NSP통신, 도남선 기자, 2012-12-12 14:17 KRD1
#가애의 #이영근 #시서화전 #한국미술관 #한중서화교류협회

한국최고의 좌수서이자 양손작가인 한중서화교류협회 가애의 이영근 회장 세 번째 개인전, 11까지 서울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열려.....고정관념 탈피한 예술의 다양성 추구

[NSP TV] 한국 최고의 양손작가 ‘제3회 가애의 이영근 시서화전’

[서울=NSP통신] 도남선 기자 = 왼손으로 쓴 글씨에서 힘이 느껴집니다.

붉게물든 매화는 겨울을 잊은 듯 하고 돌 위에 핀 난초는 역경을 헤쳐온 작가의 모습을 보는 듯 합니다.

눈앞에 펼쳐진 우주의 은하계는 마치 극락세계로 온 것만같은 느낌입니다.

G03-8236672469

한국최고의 좌수서이자 동북아시아에서 유래를 찾기 힘든 양손작가인 한중서화교류협회 가애의 이영근 회장의 세 번째 개인전이 지난 5일부터 11까지 인사동 한국미술관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제3회 가애의 이영근 시서화전에서는 이영근 회장의 시 서예 문인화 추상화 등 미학요소가 결집된 작품들의 파노라마가 펼쳐졌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서화뿐만 아니라 한국에서는 전무했던 추상화 작품을 선보여 한국과 중국 동양과 서양 고전과 현대를 넘나드는 새로운 작품 세계를 선보였습니다.

관람객들은 힘찬기개와 동시에 물흐르듯 유연한 작품들을 감상하며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동북아시아에서 유래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왼손과 오른손을 자유자재로 구사해 완성한 서화 작품은 한국과 중국의 서화가들로부터 그 우수성을 높이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왼손(左手)과 오른손(右手)으로 완성한 작품이 각기 반씩 차지할 정도로 특색 있는 작품을 선보여 고정관념을 탈피해 예술에서의 다양성을 추구했습니다.

NSP통신-고정관념을 탈피해 예술에서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이영근 회장.
고정관념을 탈피해 예술에서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이영근 회장.

[인터뷰]

[이영근 : 고정관념을 탈피해서 새롭고 남으로부터 건전한 비평을 받는 것은 수용해야 한다고 봅니다. 단지 어느 시대나 시대정신이 있기 때문에 예술도 그 시대정신에 맞게끔 고전을 바탕으로 해서 자꾸 진화되고 발전되고 창조되는 것이 저는 예술이라고 보기 때문에 다양성을 추구하는 측면에서는 그 시대정신에 맞게끔 변화돼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NSP통신-이영근 작, 風臨廳濤聲, 137x70cm.
이영근 작, 風臨廳濤聲, 137x70cm.

이영근회장은 그동안 중국에서 활동하는 동시에 수많은 중국의 서화가들과 교류해왔습니다.

지난 2010년에는 중국 룡향회관에서 한중 서화작가 36명이 폭 20미터에 달하는 초대형 화폭에 한 폭의 서화를 완성하는 진귀한 퍼포먼스에도 한국 대표 작가로 참여해 이영근 회장만의 작품세계를 전 세계에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영근 회장은 내년에 동북아 최초로 금강산에서 한국 북한 중국 대만 등 분단국가 4개국 작가들이 모이는 서화포럼과 한국중국러시아 3개국 서화작가들의 교류전의 개최를 준비하기로 해 한국과 중국을 넘어 동북아 서화가 간의 가교 역할에 더욱 충실할 예정입니다.

NSP통신-이영근 작, 蓮花池, 69×70cm.
이영근 작, 蓮花池, 69×70cm.

도남선 NSP통신 기자, aegookja@nspna.com
<저작권자ⓒ 국내유일의 경제중심 종합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