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대구한의대, 교육부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 선정

2018-07-11 18:32, 김을규 기자 [XML:KR:1604:교육]
#대구한의대, #대학 평생교육체제
 (사진 = 대구한의대학교)
(사진 = 대구한의대학교)

(경북=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0일 발표된 교육부의 ‘2018년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추가)’에 권역별 평가를 통해 대경·강원권에서 유일하게 선정돼 지원금 3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대학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래와 저출산·고령화의 심화 등으로 산업체 재직자 및 성인학습자의 대학 평생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학의 자율성을 강화해 유연화된 학사제도를 현장에 정착시키고 지역수요를 고려한 성인친화적 학사체계를 구축하는 대학을 선정해 재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한의대학교는 이번 사업선정으로 산업체 재직자와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특화된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 전문인 양성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하게 됐다.

성인학습자 맞춤형 교육체제를 설계하고 다양한 교수법을 적용해 일·학습 듀얼형 평생교육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성인학습자중심 평생교육의 산실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우리 대학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5년 전부터 학부와 대학원에서 계약학과인 평생교육융합학과를 설립하여 운영해 오면서 축적해 온 성인교육의 노하우와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이번 기회를 통해 평생학습사회를 리드하는 전국 최고수준의 평생교육선도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한의대 평생교육융합학과(학과장 김진숙)는 2019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을 통해 특성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산업체에 재직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하는 특성화고 재직자 전형을 통해 24명과 30세 이상의 성인학습자를 대상으로 고른기회 전형을 통해 1명 등 총 25명의 학생을 뽑는다.

재직자와 성인의 수요를 반영해 토요일 수업과 사이버수업을 통해 학위과정이 운영된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하나된 성남, 시민이 시장입니다.

 

 

 

 

[AD]경상북도 겨울
[AD]호미곶한민족해돋이축제
[AD]포항테크노파크
[AD]대구경북
[AD]청도군의회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