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 NSP통신
인쇄 확대 축소

안동병원 최신CT ‘소마톰 드라이브’ 도입

2019-03-14 19:18, 박병일 기자 [XML:KR:1903:지자체/정당]
#안동병원
빠른 촬영(0.28초), 고품질영상, 초저선량

(경북=NSP통신) 박병일 기자 = 안동병원이 최신첨단컴퓨터단층촬영(CT) 장비인 ‘소마톰 드라이브(SOMATOM Drive)256채널’을 도입하고 14일부터 정상가동한다.

독일 지멘스의 최신 CT장비인 소마톰 드라이브는 다중소스(Dual Source CT) 기술을 이용해 두 개의 X-선관과 두 개의 검출기로 회전시간 0.28초 만에 촬영이 가능해 기존 장비보다 촬영 속도가 두 배 이상 빨라졌다.

이에 따라 환자가 호흡을 멈추지 않아도 영상 촬영이 가능해 편의성과 접근성이 높아졌다

또한 주석필터(tin filter)가 탑재돼 있어 초저선량으로 검사를 실시해 방사선 피폭량이 절반가량 줄었고 저전압에서도 높은 에너지로 검사를 진행해 조영제 투여량도 줄여 소아환자와 자주 검사를 필요로 하는 중증환자에게 특히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한 번에 심장, 폐동맥, 대동맥까지 진단할 수 있어 촬영시간을 단축하는 동시에 고해상도 영상을 출력할 수 있으며, iMAR 기능으로 금속 삽입물에 의한 음영이 없는 우수한 영상을 제공한다.

안동병원 영상의학과는 모두 4대의 진단용 CT 장비를 가동해 환자의 검사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정확한 진단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박병일 기자, pbi1203@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AD]포항대학교
[AD]포항시
[AD]포스코케미칼
[AD]월성원자력
[AD]경산시
[AD]
[AD]한국가스공사
[AD]영덕대게축제
[AD]현대제철
[AD]경주시의회
[AD]경주벚꽃마라톤대회
[AD]경주시배너
[AD]경산시의회
[AD]의성진배너
NSP통신 전국지사모집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인 NSP통신이 1월 1일부터 전국 지역 지사를 모집합니다.
모집지역
인천, 경기동부, 경기남부, 경기북부, 대전/충남, 광주, 강원, 충북, 전북, 대구/경북, 울산, 경남, 경남서부, 제주 등 14개 지역
모집문의 [상세보기]

070-4348-3112

yesok@nspna.com, 지원서(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