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군산늘푸른학교,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02-24 16:07 KRD7
#군산시 #늘푸른학교 #평생학습관 #학력인정 #전라북도교육청
NSP통신-군산늘푸른학교 제1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
군산늘푸른학교 제1회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졸업식.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늘푸른학교는 24일 군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제1회 초등학력인정과정 졸업생과 수료생 60여명이 참석간 가운데 졸업식을 가졌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성인학습자가 일정 문해 교육 프로그램 이수로 초등학교 학력인정을 받는 제도로 지난해 전라북도에서 처음으로 시행됐다.

이날 군산시에서 38명의 성인 학습자가 전라북도교육청의 초등학력을 인정한다는 인정서와 함께 군산시장으로부터 교복 입고 찍은 졸업 액자와 졸업장을 받았다.

G03-8236672469

올해 첫 졸업식인 만큼 전라북도교육감, 졸업생들의 손주, 자녀, 그리고 문해 교육 운영을 위해 적극 후원해 준 기업체 등의 응원메시지 영상과 지난해 입학식에 행했던 1년 동안 학습자들의 각오와 소망이 담긴 소망캡슐을 오픈하는 행사 등이 이어졌다.

한 졸업생은 “어릴 적 학교 다니는 오빠의 가방에서 들리는 딸그락 거리는 필통소리가 서럽도록 부러웠다”며 “군산시늘푸른학교는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는 나에게 가장 귀중한 선물”이라며 눈시울을 적셨다.

문동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상에 대한 작은 용기로 시작해 글 모르는 부끄러움을 버리고 부러움을 산 졸업생 여러분들은 비록 늦은 나이지만 진정 성공한 삶의 주인공"이라며 격려했다.

이어"군산시는 앞으로 더 많은 학습자가 초등학력 뿐만 아니라 중등학력까지 학습자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관내 학력인정시설과 협력해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늘푸른학교는 성인 학습자 대상으로 한글, 수학, 영어뿐만 아니라 디지털 문해 교육으로 확대해 스마트 폰 활용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모집은 수시로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