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지역경제

담양군, 국내 유일 친환경 명품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 오는 2월 준공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7-01-14 12:03 KRD7
#담양군 #담양 일반산업단지

수도권 및 광주·전남 소재 기업체 입주 문의 잇따라

NSP통신-오는 2월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담양군 일반산업단지. (담양군)
오는 2월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담양군 일반산업단지. (담양군)

(전남=NSP통신) 김용재 기자 = 담양군 일반산업단지 조성공사가 오는 2월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수도권 및 광주·전남 소재 기업체의 입주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국내 친환경 산업의 중심지가 될 담양일반산업단지는 담양읍 삼만리 일원 17만6000평 규모의 전력과 통신관로 등을 지중화하고 전체 면적의 40%를 공공시설과 녹지대로 구성한 국내 최초의 친환경 산업집적지로 조성되고 있다.

부지 전체 공정률이 99%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도로, 상하수도, 전기, 가스, 도시가스 등 기반시설의 설치 완료로 이 달부터 부지 내 분양계약을 체결한 업체들의 공장 설립이 시작됐다.

G03-8236672469

현재 군은 입주기업에 대해 입지보조금을 비롯해 기업체-근로자 연계정책, 조세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등으로 분양에 가속도가 붙음에 따라 앞으로 입주기업에 대해 공공디자인을 접목해 명품산업단지로 관리해 나갈 방침이다.

군은 담양일반산업단지가 인근 고속도로 인접으로 인한 물류 이점은 물론 담양공업고~전남도립대로 이어지는 전문 산업인력 구축체계로 인한 산학협력의 용이성 등 기업 활동을 위한 최상의 입지 여건을 갖춰 올 해 안에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입지보조금은 토지분양가의 30%범위 내, 최대 4억 원까지 협의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되고 있다”며 “분양률이 50%를 넘을 경우 입지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아 기업체의 발 빠른 선택이 필요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보조금 등 입주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청 지역경제과 또는 담양그린개발(주)로 문의하면 된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