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읽어볼까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유상옥 코리아나 회장 사진에세이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0-05 17:48 KRD7
#양재천을 거닐며아흔의경영인 #코리아나 #유상옥회장 #사진에세이
NSP통신- (코리아나화장품)
(코리아나화장품)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코리아나화장품(대표 유학수)의 창업자인 송파(松坡) 유상옥 회장이 지난 2일 열한 번째 저서를 출간했다.

사진에세이 ‘양재천을 거닐며 아흔의 경영인(비매품)’은 유상옥 회장이 최근 몇 년간 사진으로 기록한 일상과 지난 5년간 집필한 수필 및 칼럼 20여 편을 모아 하나로 엮은 책이다.

올해로 구순을 맞이했지만, 여전히 화장하는 CEO이자 문화경영인, 컬렉터, 수필가, 종친회장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유상옥 회장의 다양한 삶의 모습을 직접 촬영한 사진으로 만나볼 수 있다.

G03-8236672469

이 책은 지난 20년간 양재천 주변을 거닐며 세상을 변화를 즐겨온 유 회장의 일상을 시작으로 ▲기업가 정신으로 일군 코리아나 화장품의 경영인으로서의 모습이 담긴 회사 편, ▲문화를 향유하는 삶과 뜻을 함께한 동지들과 만남을 담은 재계·문화 인사 편, ▲존경받는 아버지의 면모와 그의 학창 시절 추억을 엿볼 수 있는 가족·동문 편 3가지 목록으로 구성됐다.

유상옥 회장은 “아흔에 이른 지금도 배우고, 일하고, 수집하고, 펴내면서 기쁨을 얻는다“라며, “사계절 변화하는 양재천 주변을 거닐며, 지나온 삶을 돌아보고 끊임없이 정진했던 삶을 기록했다”며 책을 소개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