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가볼까

시흥 갯골생태공원, 도심 속 느껴보는 자연

NSP통신, 나수완 기자, 2018-11-20 18:16 KRD2
#시흥시 #시흥갯골생태공원 #갯골생태공원 #임병택시장 #흔들전망대
NSP통신-시흥 갯골생태공원 전경. (나수완 기자)
시흥 갯골생태공원 전경. (나수완 기자)

(서울=NSP통신) 나수완 기자 =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 장곡동에는 갯골생태공원이 있다.

갯골생태공원은 도심 속 독특한 갯골과 화려한 칠면초, 갈대숲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지난 1996년 자연습지공원으로 지정되기 전까지 소래포구의 바닷물을 끌어 들여 소금을 생산하던 곳으로 연안습지 기초조사를 통해 보존가치를 인정받은 시흥갯벌은 2012년 2월 습지보호지역으로 지정됐다.

NSP통신-위로부터 갯골생태공원 내 조형물, 칠면초, 갈대숲 (나수완 기자)
위로부터 갯골생태공원 내 조형물, 칠면초, 갈대숲 (나수완 기자)

시흥갯골은 밀물과 썰물에 따라 서해의 바닷물이 주기적으로 들어왔다 나가는 연안습지로 경기도 유일 내만갯골이다.

G03-8236672469

이는 역시 갯골생태공원의 최고의 볼거리로 손꼽힌다. 경사가 깊고 구불구불한 하천 형태의 물길인 갯골이 내륙으로 들어와 시흥 갯벌의 독특한 경관을 만드는데 이는 세계에서도 인정한 희귀한 형태다.

이외에도 ▲수상레저체험장 ▲염전체험장 ▲해수체험장 ▲생태교육장 ▲소금창고 ▲흔들전망대 ▲천이생태학습원 등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해 방문객들의 오감을 충족시키기에 충분해 보인다.

NSP통신-위로부터 갯골이 형성된 모습, 흔들전망대 전경과 전망대 정상에서 바라본 시흥갯골생태공원 전경. (나수완 기자)
위로부터 갯골이 형성된 모습, 흔들전망대 전경과 전망대 정상에서 바라본 시흥갯골생태공원 전경. (나수완 기자)

갯골생태공원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높이 22미터의 흔들전망대에는 꼭 올라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흔들린다고 해서 ‘흔들전망대’라는 이름을 얻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올라갔을 때 전혀 흔들거림을 느끼지 못했다. 결론은 안전하다.

정상에 오르면 360도로 펼쳐진 시흥갯골 전경과 호조벌, 포동, 월곶동, 장곡동을 훤히 내다 볼 수 있다.

갯벌을 배경으로 도시가 펼쳐진 장면을 보면 시흥갯골이 일상과 얼마나 가까운 존재인지도 확인할 수 있다.

갈대와 갯골이 어우러진 풍경을 보며 도심 속 이색적인 편안함을 느껴보길 바란다.

NSP통신/NSP TV 나수완 기자, nasuwan201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