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민주연구원, ‘전교조 합법화 추진’언론보도 사실과 달라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5-22 15:02 KRD7
#민주연구원 #전교조 #합법화 #국민의나라위원회

“촛불 개혁 10대 과제 국민의나라위원회·민주연구원 논의 사항 아니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민주연구원이 전교조 합법화 추진 언론 보도와 관련해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중앙일보는 22일자 1면 ‘문재인 정부, 전교조 합법화 추진한다’제하의 기사에서 “문재인 정부가 법외노조인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의 합법화를 추진한다”며 “본지가 21일 입수한 더불어민주당의 ‘신정부의 국정 환경과 국정 운영 방향’이란 보고서에는 이런 내용의 ‘촛불 개혁 10대 과제’가 담겼다”고 보도했다.

이어 동지는 “이 보고서는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산하 ‘국민의나라위원회’(위원장 박병석)와 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옛 민주정책연구원)이 공동 작성했다”고 전했다.

G03-8236672469

하지만 민주연구원은 “국민의나라위원회(선대위기구)와 민주연구원이 발간한 ‘신정부의 국정환경과 국정운영 방향’보고서 27p에 기재된 ‘촛불 개혁 10대 과제’는 국민의나라위원회와 민주연구원이 논의한 사항이 아니다”며 “촛불 개혁 10대 과제’는 상기 보고서에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하면서 지난 촛불집회 과정에서 즉시 시행이 필요하다고 제안됐던 여러 과제들 중 일부 정책 사례를 ‘참고용’으로 제시한 것이다”고 해명했다.

따라서 민주연구원은 “전교조 재합법화를 포함한 27p의 ※참고 - 즉시 시행 가능한 것으로 제안된 촛불 개혁 10대 과제 내용은 시민사회의 요구 사례를 제시한 것이지 국민의나라위원회와 민주연구원이 시행을 제안한 것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한편 중앙일보 22일자 1면 ‘문재인 정부, 전교조 합법화 추진한다’제하의 기사의 지적에 대해 청와대도 복수의 언론을 통해 전교조 합법추진을 논의한적 없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