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우건설, 중소기업과 엔지니어링기반 협동조합 설립 추진

NSP통신, 고정곤 기자, 2014-10-01 17:31 KRD7
#대우건설(047040) #협동조합 #중소기업상생
NSP통신

(서울=NSP통신 고정곤 기자) = 대우건설(대표 박영식)이 중소기업 7곳과 함께 구조안전 분야 엔지니어링 협동조합인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 설립을 추진으로 동반성장의 새로운 형태의 상생경영을 시작한다.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은 대우건설을 비롯해 7곳의 전문기업이 참여하게 된다. 각 전문기업들은 코리아 엘리베이터 컨설팅(엘리베이터), 이엔지 소프트(건설 IT솔루션), 파이브 디위드(BIM 운용), 브니엘 컨설턴트(토질/지반), 주신산업(계측), 디솔루션스(3차원 구조물 스캔), 이에스 연구소(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로 토목과 건축의 구조와 관련한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는 건실한 기업이다.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은 현재 설립 인허가가 마무리단계에 와 있으며 빠르면 10월 말에서 11월 초에는 설립이 완료될 것으로 보고 있다.

G03-8236672469

대우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은 대우건설의 기술력과 구조안전 분야 전문 중소기업 7곳의 실무 능력을 결합하는 형태로 추진될 계획이다.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의 4S는 Smart, Structure, Safety, System을 의미한다.

대우건설은 ‘포에스(4S) 구조안전그룹 협동조합’이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웨어와 전문업체가 지니고 있는 하드웨어 기술의 융합을 통해 설계에서 시공, 준공 이후 유지관리까지 건설 전 주기에 걸쳐 구조물 안전 관련 종합 엔지니어링 기술서비스의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이번 협동조합 설립 추진은 그동안 재무지원 중심으로 이뤄진 일회성 지원과 달리 협동조합이라는 새로운 형태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과 부가가치를 강화시켜 실질적인 동반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건설산업 외 타 분야에서도 확대되어 새로운 동반성장의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jk1052@nspna.com, 고정곤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