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주열 한은 총재, 경제동향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14-10-21 17:29 KRD7
#한국은행 #경제동향간담회 #전망 #기준금리 인하 #주택경기 변화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21일 오전 7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한국은행 본관 15층 소회의실에서 주요 기관 및 학계 인사들과 ‘경제동향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김경환 국토연구원장 ▲김세종 중소기업연구원장 ▲김소영 서울대 교수 ▲김진일 고려대 교수 ▲서영주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상근부회장 ▲하태형 현대경제연구원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최근의 경제동향과 향후 전망, 주요 현안사항 등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했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서는 기준금리 인하 효과가 실물경제에 고루 전달되기 위해서는 통화정책의 파급경로가 시장에서 원활히 작동해야 하는 만큼 이에 대한 면밀한 관찰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있었다.

또한 주택경기의 변화가 가계부채의 급증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관리하는 한편 서민 주거생활과 직결돼 있는 전월세시장의 안정에 정책적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아울러 수출 중소기업들이 범용제품을 중심으로 중국, 동남아 등과의 경쟁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고려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 및 정책적 지원이 중요하다는 의견도 있었다.

kimbn@nspna.com, 김빛나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