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부CNI, MS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업 협력

NSP통신, 류진영 기자, 2014-10-22 16:15 KRD2
#동부CNI(012030) #클라우드서비스

(서울=NSP통신 류진영 기자) = 동부CNI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사업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최근 워크숍을 열고 새로운 시장으로 관심 받고 있는 클라우드 사업분야에 대한 공동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이 행사를 계기로 동부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레퍼런스를 확대하고, 주요 고객에 대한 공동 영업을 통해 사업확대를 추진하기로 했다.

G03-8236672469

앞서 동부CNI는 지난달,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동부하이텍의 기업 포탈사이트를 성공적으로 구축한 바 있다.

특히 단순 유통을 위한 협력이 아닌 고부가가치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해 그 동안 동부CNI가 축적한 클라우드 컨설팅 및 SI 서비스 역량과 외부 어플리케이션 적용 및 자체 부가서비스 개발 경험 등을 활용한 차별화된 클라우드 솔루션 모델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두기로 했다.

또한, 양사는 오피스365, Azure 등 마이크로소프트의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적극 활용해 금융권 등 산업별로 특화된 클라우드 적용 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동부CNI는 최근 수익 중심의 사업구조 개편을 진행 중이며, 기존 사업의 공백을 채울 신사업 발굴의 일환으로 ‘CSB(클라우드 서비스 중개)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rjy82@nspna.com, 류진영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