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종욱 대웅제약 대표, 신약기술개발대상 수상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4-10-24 15:21 KRD7
#대웅제약 #이종욱 #신약기술개발대상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대웅제약 이종욱 대표가 지난 23일 경주 현대호텔에서 열린 2014 대한약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약기술개발대상’을 수상했다.

이 대표는 대웅제약을 이끌며 카바페넴계 항생제인 메로페넴 주사제의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 ANDA승인을 추진하고, 보툴리눔톡신 제제인 나보타를 개발하는 등 신약개발과 해외 진출 부문에서 이뤄낸 성과를 인정 받았다.

NSP통신

또 세계 최초로 새로운 기전(First-in-Class)의 APA(Acid Pump Antagonist, 위산펌프길항제)인 항궤양제 개발 등을 통해 국내 신약개발을 선도함은 물론, 국가신약개발기술지도 작성을 통해 대한민국 신약개발의 기술 로드맵을 제시했다는 점 역시 높이 평가됐다.

이종욱 대표는 “대한약학회에서 선정한 신약개발기술대상을 받게 되어 너무 큰 영광”이라며 “의약학계의 발전을 위해 더 분발하라는 뜻으로 받아들이고, 앞으로도 적극적인 신약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통해 제약강국으로 나아가는데 공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G03-8236672469

한편 신약기술개발대상은 대한약학회에서 신약개발 또는 관련 기술 이전에 공로가 큰 회원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지난 2007년 제정됐다.

desk@nspna.com, 박정섭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