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2014 막걸리 페스티벌 개최…‘오늘은 막걸리 마시는 날’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0-29 23:48 KRD2
#한국 막걸리협회 #막걸리 페스티벌 #인사동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한국 막걸리협회(협회장 박성기)는 이달 30일 ‘막걸리의 날’을 맞이해 국내외에 막걸리 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14 막걸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인 막걸리의 날은 농업 활성화와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2011년에 제정된 것. 매년 10월 마지막 주 목요일을 막걸리의 날로 지정, 그해 수확한 우리 쌀로 빚은 햅쌀막걸리를 전국에서 동시에 선보인다.

30일부터 내달 2일까지 나흘간 인사동 문화의 거리 곳곳에서는 막걸리 시음 및 막걸리 체험교실, 거리 퍼레이드, 막걸리 주점에서 만나는 팔도 막걸리 행사 등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막걸리를 즐기고 맛볼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G03-8236672469

특히 외국인 관광객의 대표 관광코스인 인사동이 축제의 중심 무대인만큼 막걸리에 관심 있는 외국인을 위한 다양한 부대 행사도 열린다. 명예 막걸리 소믈리에 자격증을 가진 외국인의 막걸리 강의, 외국인이 제조한 막걸리 품평회, 외국인 막걸리 소믈리에들이 진행하는 시음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 13일부터는 이번 페스티벌을 알리기 위한 ‘막걸리 버스’가 서울 시내에 등장했다. 서울 곳곳(강남·서초, 여의도, 신촌 대학가, 상암, 건대·송파, 대학로·광화문·종로)을 순차적으로 돌며 전국의 다양한 막걸리 시음과 더불어 막걸리 칵테일쇼와 게릴라 이벤트 등을 진행하며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막걸리의 날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올해 수확된 우리 쌀로 만든 햅쌀막걸리가 전국 주요 백화점, 대형마트, SSM, 편의점 등에서 판매된다. 병 목 부분에 ‘2014 햅쌀막걸리’라는 태그가 부착돼 있어 일반 소비자들이 쉽게 알아보고 구매할 수 있다.

박성기 한국막걸리협회 회장은 “막걸리의 날과 관련된 행사들이 앞으로는 독일의 옥토버페스트나 프랑스의 보졸레누보 출시처럼 한국의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길 바란다”며 “막걸리협회에서는 이번 행사가 일회성 행사에 끝나지 않도록 우리의 자랑스러운 전통주인 막걸리의 우수성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막걸리협회는 우리술 품평회 수상업체, 찾아가는 양조장 선정업체, 식품명인 등의 정보가 수록된 막걸리 지도를 제작해 배포할 예정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