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캠시스, 차량용 주차 보조시스템 ‘AVM-100’ 개발…차량주변 360도 구현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4-11-17 17:27 KRD7
#캠시스(050110) #차량용주차보조시스템
NSP통신

(서울=NSP통신 김정태 기자) = 캠시스(050110, 이사 박영태)는 첨단 주차 보조 시스템인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제품명 AVM-100)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어라운드 뷰 모니터링 시스템은 주차 시 사이드 미러와 후방카메라 영상에만 의존했던 기존 방식과는 달리 총 4개의 카메라를 활용해 차량 주변의 360도 영상을 하늘에서 내려다보는 방식으로 구현해 낸다. 현재 이 첨단 주차 보조시스템은 일부 고급 수입차 및 국내 중대형 세단 등에만 적용되고 있다.

캠시스가 9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쳐 자체 개발한 AVM-100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병렬 연산처리가 가능한 고성능 DSP(Digital Signal Processing) 기술을 활용했으며, 모든 알고리즘을 독자 개발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맞춤형 대응이 가능하다.

G03-8236672469

전용 SoC (System On Chip)에 종속되지 않고 독자적으로 성능 개선 및 추가 기능 구현이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특히 캠시스는 제품 및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카메라모듈에서부터 완제품 제조설비까지 모든 공정을 내재화 했다.

ECU (Electric Control Unit) 및 195도 어안렌즈를 이용한 광각 카메라를 자체 개발해 우수한 영상 획득을 위한 최적화 작업이 가능하다.

현재 캠시스에서 개발 및 판매 중인 블랙박스와 연동 할 경우 총 5채널의 영상 저장이 가능하여 사각 지대로 인한 사고의 위험을 줄이고 여성 및 초보 운전자가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주차 및 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캠시스는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 내수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완성차 메이커들과 접촉 중이며 중국 산동성 위해시에 위치한 중국법인에 양산라인을 추가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캠시스가 개발한 AVM-100에는 OBD-2가 내장돼 있어 자동차의 각종 전자 신호와 연동이 가능하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향후 카메라를 응용한 ADAS(지능형운전지원시스템) 제품군 개발에 투자를 확대 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NSP통신

ihunter@nspna.com, 김정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