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신세계그룹, 대졸신입 채용 ‘드림스테이지’ 첫 선 …직무 오디션 면접 진행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1-20 13:29 KRD2
#신세계(004170) #대졸신입 채용 #드림스테이지 #직무 오디션 면접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신세계그룹은 올해부터 대졸신입사원 채용을 위한 전형 방식을 바꾼 가운데 지난 17일~21일까지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을 거친 응시자를 대상으로 ‘드림스테이지’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자신의 꿈을 펼치는 무대’라는 뜻의 드림스테이지는 대졸신입사원 응시자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열정과 역량을 평가 받는 ‘직무 오디션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드림스테이지는 △스펙 중심의 평가방식을 탈피, 직무에 대한 열정∙역량만 평가하는 ‘블라인드 면접’ △서류 전형 및 1차면접 점수는 반영하지 않는 ‘제로 베이스 면접’ △하고 싶은 일에 대한 준비과정과 잠재역량을 제한된 형식 없이 마음껏 펼치는 ‘오디션 형태 면접’이 특징이다.

NSP통신-신세계그룹이 지난 17일~21일까지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을 거친 응시자를 대상으로 직무 오디션 면접 방식의 드림스테이지를 진행했다. (신세계 제공)
신세계그룹이 지난 17일~21일까지 서류 전형 및 1차 면접을 거친 응시자를 대상으로 직무 오디션 면접 방식의 ‘드림스테이지’를 진행했다. (신세계 제공)

이에 따라 신세계그룹은 면접관들에게 출신 대학교와 전공, 나이와 같은 개인정보를 일절 제공하지 않았다.

G03-8236672469

아울러 ‘실전형 인재’를 많이 뽑기 위해 드림스테이지 10여일 전 응시자들에게 실제 현업에서 고민하고 있는 주제를 알려주고 응시자들이 자유로운 형식으로 발표하도록 유도했다. 응시자들은 이에 대한 사전 준비과정을 거쳐 드림스테이지에서 총 15분간(발표 10분/질의∙응답 5분) 자신의 꿈을 펼쳤다.

드림스테이지에서는 △서류전형 및 1차 실무면접을 통과한 응시자 △올 상반기 진행된 지식향연 청년영웅단 선발자 △현업에서 직접 발굴한 인재 등 다양한 전형 방식을 거친 인재가 발표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번에 대졸신입사원을 채용한 계열사는 △신세계 △이마트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건설 △신세계아이앤씨 △신세계사이먼 등 6곳이며, 채용 분야는 매입(Merchandising), 경영지원(Corporate Support), 영업(Retail Manage ment)이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