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대상FNF 종가집, 업계 최초 ‘코셔 인증마크’ 획득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2-16 12:16 KRD2
#대상FNF #종가집 #김치 #코셔마크 #식품안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대상FNF(대표 이상철)의 포장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업계 최초로 북미와 유럽에서 식품안전 신뢰도 표준으로 여겨지는 코셔(Kosher)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NSP통신-코셔인증마크 (대상FNF 제공)
코셔인증마크 (대상FNF 제공)

코셔마크(유대인 정결식품인증)는 위생과 건강유지를 목적으로 하는 식사에 관한 유대 율법이 담긴 것으로 최종 제품에 국한된 인증이 아니라 원재료부터 가공절차에 이르는 식품 제조 전체공정에 부여된다. 이런 엄격한 기준 때문에 코셔는 전 세계적으로 웰빙 식품의 대명사로 간주되고 있다.

또한 코셔는 이슬람 ‘할랄’의 상위 개념으로 유대인은 무슬림들의 할랄 음식을 먹지 않지만 무슬림은 코셔 식품을 먹고 있어 전 세계 18억 무슬림도 코셔의 잠재적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

종가집은 김치 업계 최초로 할랄 인증에 이어 서류심사와 현장 감사 등 까다로운 평가 절차를 거쳐 이번에 코셔 인증을 받게 됐다. 이를 통해 유대인, 무슬림뿐 아니라 채식주의자, 웰빙을 지향하는약 2500억달러 규모의 코셔 시장에 김치 제품을 수출할 예정이다.

G03-8236672469

하현옥 대상FNF 과장은 “유대인들의 율법 인증 식품의 개념을 넘어 북미와 유럽에서 식품안전 신뢰도의 표준으로 여겨지고 있는 코셔인증을 업계 최초로 종가집이 취득하게 돼 종가집 김치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게 됐다”며 “이번 종가집 김치의 코셔 인증취득은 1년 7개월의 노력의 결실인 만큼 이를 계기로 종가집 김치가 서구권 식문화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