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심플렉스인터넷, 中 광저우에 ‘카페24 창업센터’ 개설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4-12-19 10:47 KRD2
#심플렉스인터넷 #카페24 창업센터 #중국 광저우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국내 각지에서 온라인 쇼핑몰 창업을 지원해온 ‘카페24 창업센터’가 중국 광저우에 진출했다.

심플렉스인터넷(대표 이재석)은 중국 광저우에 17번째 ‘카페24 창업센터’를 열었다고 밝혔다.

광저우는 소비재 중심의 대형 마켓과 생산라인이 발달해 중국의 무역 메카로 불린다. 이에 중국 고객 공략과 연구를 위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도 잇달아 광저우에 사업 거점을 세우는 것으로 알려졌다.

G03-8236672469

이들이 카페24 창업센터 광저우점에 입주할 경우 해외 사무공간을 구하는 불편과 비용 부담을 줄이면서 다양한 비즈니스 지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카페24 창업센터 광저우점은 ‘쓰산항’·‘싸허’·‘꾸이화강’ 등 현지 최대 규모의 마켓들과 가깝고 한국 기업들이 많은 ‘웬징루’ 거리에 위치했다.

내부는 온라인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개별 사무공간과 촬영 스튜디오, 컨퍼런스룸, 검품소, 택배존 등의 다양한 인프라를 갖춰 오프라인 무역 비즈니스는 물론 온라인 쇼핑몰 운영까지 현지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광저우 전문가들을 통한 마켓 안내와 거래 대행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따라 현지 사정에 밝지 않은 이들도 안심하고 무역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다.

이재석 심플렉스인터넷 대표는 “국내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들의 무역 교두보가 될 카페24 해외 창업센터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며 “지역마다 다른 환경에 맞춘 물류와 제조 등의 컨설팅 서비스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ynpark@nspna.com, 박유니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