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BMW코리아, 전기차 충전 ‘i-홈 충전기’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5-03-03 11:05 KRD7
#BMW코리아 #전기차 충전 #i-홈 충전기 #iF 디자인 어워드 #가상 브랜드 스토어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BMW 그룹 코리아(이하, BMW 코리아)가 개발한 전기차 충전 시스템인 ‘BMW i-홈 충전기’가 세계적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또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 및 ‘스마트 팝업 스토어’도 ‘iF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하는 쾌거를 동시에 이룩했다.

NSP통신-BMW i-홈 충전기
BMW i-홈 충전기

전기차 시장 활성화와 국내 전용 충전 시스템 개발을 위해 탄생한 ‘BMW i-홈 충전기’는 탁월한 디자인 그리고 사용자 중심의 기능을 겸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다각형 형태의 은색 커버는 블랙, 실버, 블루 색상의 조화로 디자인 됐으며, 충전기 가운데 위치한 BMW ID카드 스캐너로 본인 확인을 한 후 충전을 시작하면 스캐너를 감싼 LED 라이트가 푸른빛을 내며 사용자에게 즉각적인 피드백을 제공한다.

NSP통신-MINI 가상 브랜드 스토어
MINI 가상 브랜드 스토어

또 스마트 미디어 쇼룸 부분에서 수상한 MINI의 ‘가상 브랜드 스토어’는 라이브월 솔루션을 기반으로 한 증강현실 엔터테인먼트 시설로 대형 터치 스크린을 통한 MINI 차량 정보 제공은 물론, 방문자가 카메라 앞에 서면 MINI 차량이 촬영자 앞에 깜짝 등장하는 등 사용자와의 직접적인 교감이 가능하게 설계됐다.

G03-8236672469

수상작은 현재 MINI 드라이빙 센터 내에 설치돼 방문객이면 누구나 ‘가상 브랜드 스토어’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에서 촬영한 사진 등을 개인 SNS 및 이메일로 손쉽게 전송할 수 있다.

NSP통신-MINI 스마트 팝업 스토어
MINI 스마트 팝업 스토어

한편 MINI의 ‘스마트 팝업 스토어’는 자동차들이 코스에 들어서기 전에 주차된 상태로 레이스를 준비하는 공간인 ‘가라지(Garage)’ 컨셉으로 제작됐고 가라지 내부는 뉴 MINI 차량과 함께 체험자 조작에 따라 화면이 변하는 대형 스크린이 설치돼 한국의 주요 드라이빙 코스를 달리면서 MINI 특유의 고카트(go-kart)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keepwatch@nspna.com, 강은태 기자(NSP통신)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